다둥이맘의 생활정보 공간

영인프런티어 향후 주가흐름 예측

장지스의 간략분석/오늘의 관심 종목

영인프런티어 향후 주가흐름 예측



안녕하세요! 오늘은 폭락주 영인프런티어 에 대한 향후 주가흐름 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4시30분 현재 주가가 크게 떨어져 있는 상황인데 금일은 큰 낙폭으로 장마감이 유력시 되고 있는 상황이며 폭락 사유는 최대주주 이지민이 40만주를 매도하셨고 이와 더불어 특수관계법인 영인과학이 110만주를 매도하여서 폭락을 했네요. 이로써 지분율이 이지민은 12.63%, 영인과학은 5.30%로 감소했다고 합니다. 


쏟아지는 영인프런티어 매도물량은 대부분 기관 투자자들이 받아들였는데 장사꾼들이 샀으니 조만간이 됬든 시간을 지나서 팔던 주가가 다시 올라가긴 올라 갈거라 생각합니다. 그나마 긍정적인 희망을 가질 수 있겠습니다. 기관이 언제 매도할 지는 모르겠지만 향후 영인프런티어 시장성은 더욱 더 높아질 것이라 생각되며 개미들도 많이 들어 올 것 같네요.



영인프런티어 어제의 훈훈한 기사


최근 한달간 영인프런티어 는 우상향을 하며 상승곡선을 지속하고 있었고 즐거운 분위기였는데 지금 주가가 폭락하기 직전인 어제만 하더라도 신고가경신, 상장수혜등 뉴스에서도 "좋네,좋아" 이런 분위기였는데 대표과 관계회사가 주가를 집어 던지는 바람에 하루아침에 초상집 분위기가 되었네요.


물리신 분들을 위해 가치+기술적 분석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자면



영인프런티어 가 다행히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은 아니지만 이정도면 매출수준이 거의 본전치기나 마찬가지이네요, 다만 자본총계가 부채보다 4개이상 이여서 상폐될 종목과도 거리는 멀어보입니다. 하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많이 아쉽군요.



또 이익률과 성장지표를 보더라도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 둘다 2~6% 사이에 있어서 수익성이 좋은 기업은 아니고 ROE, ROA도 10% 미만이라 많이 낮은 것 같습니다. 지금 주가가 7500원정도인데 EPS가 100원도 안되다보다 PER도 가장 최근이 135나 되네요. 동종업계와 비교해봐도 거품이 많이 낀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치적으로는 절대 못으를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영인프런티어 일간차트



차트를 보더라도 오늘 시가와 20일선은 지구부터 화성까지 거리였지만 무지막지한 매도물량이 나오면서 20일선도 무기력하게 무너졌네요. 거대 물량앞에 지지선도 별 효과를 못본 것 같습니다. 앞으로 20일선이 지지 또는 저항선의 역활을 해줄수 있을지 잘 모르겠네요. 영인프런티어 의 주가가 폭락한거만큼 20일선보다는 앞으로 60일 선이 더 의미가 있지 않을까 싶은데 내일도 또 폭락하면 저 선도 별로 의미는 없을 것 같지만 오늘처럼 하락하지는 않을것 같기에 신규진입 한다고 하면 60일선 전후가 매수가기 좋을 것 같네요.  



다만 기관이 오늘 물량을 많이 받아줬으니 나름대로 플러스흐름이라 생각하고 기대를 많이 걸어야 될 것 같습니다. 빠져나갈 기관들도 오늘 많이 빠져나갔기 때문에 앞으로 카오스같은 상태는 좀 진정될 것 같네요. 


오늘 영인프런티어 대주주가 대량매도하여 주가가 폭락했는데 매도한 이유는 그동안 내제가치에 비하여 엄청나게 올라서 차익실현하기 위해 매도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주가가 많이 떨어지면 그 때 살것 같은데 현제 상황만 보자면 희망은 없어보이네요.,


물린분께서는 힘내시길 바랍니다. 손절은 60일선 지지안되고 뚫릴때 손절 권유드립니다. 앞으로 우하향 할 것 같네요. 힘내십시오



영인프런티어 분위기..


 저평가 가치주 종목분석 모음

2016/10/03 - 나이스정보통신 간략분석

2016/10/01 - 원익홀딩스 저평가가치주 분석

2016/09/28 - 블루콤 주가와 가치투자로써의 매력

2016/08/02 - 에스에이엠티는 저평가 가치주로서 매력이 있는것 같습니다.

2016/08/01 - 당분간 중국원양자원의 강한 흐름이 예상되네요

2016/07/31 - 서암기계공업은 김무성테마주외에 또 다른 충분한 가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