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둥이맘의 생활정보 공간

에이치엘비생명과학 향후 주가흐름 예측

장지스의 간략분석/오늘의 관심 종목

에이치엘비생명과학 향후 주가흐름 예측



오늘은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 대한 향후 주가흐름 에 관한 포스팅을 할 예정인데요. 라이프리버와 합병 추진 소식에 약 300% 달하는 강한 상승을 이뤘던 만큼 혹여나 합병무산이 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 나락으로 떨어질만한 큰 위험이 있는 종목입니다.


다만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은 9월23일날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서는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답변다고 했지만 합병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것은 사실로 보입니다. 이야기가 잘 안풀린다면 무산이 될 위험이 있는만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내부자들끼리만 그나마 가장 정확한 이야기를 알고 있는만큼 우리같은 외부인들은 정보에서 소외 될 수 있는데 이래서 사실 정확한 주가흐름 은 예측 하는것이 힘들 것 같네요.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시세 및 주주현황에 관한 내용



지난 1년간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주가가 가장 높았을때는 12400원부터 가장 낮았을때가 3650원이였는데 약 4배에 달할정도로 지금 갭차이가 컸는데 곧이어서 한번 살펴보겠지만 회사의 내제가치는 오르기는 커녕 더욱 하락 하였는데 다들 단타위주로 한탕하기 위해서 접근해서 이런 중요한 가치들은 등한시 하는것 같습니다. 시총은 2277원이고 유통비율이 90%이상이라 많은 개미들이 모여서 폭탄돌리기 하기 좋은 기업이긴 한 것 같습니다. 외국인 비율은 0.17%인데 그만큼 투자할 가치가 없어서 지분이 낮은 것 같습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기업개요


ESCO 사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그중에서도 플랜트 공장개선 및 지역에너지공급시공과 설계부분에 주력을 하고 있다고하는데 ESCO는 쉽게말하자면 에너지 서비스를 뜻하는 것 같구요 부가가치가 높은 표면지 생산 추가하고 수익성 개선과 규모가 있는 경제를 실현한다고 써져는 있는데 제대로 못하고 있는 것 같네요. 아쉽습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재무정보

2014년을 제외하면 최근 3년간 거의 적자를 기록했는데 작년도 크게 적자가 났고 이번년도는 지금이 10월달이라 정확한 정보가 없지만 대량 40~50억 정도 적자를 보고 끝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벌써 1분기와 2분기만 보더라도 적자가 지속하고 있는 상황이고 지금도 별다른게 없는걸로 봐서는 적자를 이어가는 것 같네요. 그나마 다행이라면 자본이 부채보다 두배이상 많아서 당장 문닫거나 그럴것은 아닌데 이윤을 창출해야 할 기업이 이윤은 커녕 적자만 지속하고 있다는 것이 엄청난 마이너스이네요.


다만 반전을 기대 할 수 있는 것은 내년 시장상황과 합병에 관한 내용으로 회사의 내적가치가 상승 할 수 있다는 것인데 이것도 주가가 지금 엄청난 버블이 형성되어서 턴어라운드나 합병에 관한 플러스적인 재료로 많이 반감이 된 상태입니다. 어쩌면 합병소식이 확정되서 나오면 오히려 떨어질 것도 같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주가가 폭등한게 확정이 되어서 회사가 잘 될것이란 기대감으로 실제 투자자들이 모여서 주가가 오른게 아닌 "합병되면 주가가 높아지니 미리 사놓자"라는 단타성 개미들이 모여서 그럴수도 있을 것 같네요. 어찌되었는 확실하게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 대한 주가흐름 예측 은 정확할 순 없겠지만 나름대로는 이렇게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이익률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의 이익률을 보면 도처에 빨간숫자가 많네요. 재미있는 것은 2014년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13~15억 수준이였는데 ROE가 11%나 되었다는 점이 주목할 만 한 점이고 이게 좀 정상화되어서 30억정도만 순이익을 보더라도 큰 성장이 기대가 되긴 합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투자할지에 관한 지표



투자에 관한 지표를 보더라도 딱히 볼만한것도 없고 PER은 마이너스라 뭐 볼 가치도 없고 BPS는 1100원 수준인데 지금 주가가 1만원이상인 것을 보면 이역시 참고 못할정도로 엉망이네요. 심지어 EPS는 -1070원 마이너스니 이 기업에 투자하거든 한주당 1년에 천원씩 손해를 본다는 셈이군요. 배당은 당연히 없습니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3개월 차트



마지막으로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 대한 주가흐름 을 예측하자면 지금 다들 아마도 단타하시는 분들께서 이 글을 읽고 계실것 같은데 이 차트는 네이버에서 퍼온거라 20일선이 보이지 않지만 제가 차트를 보니 다음주정도쯤 되면 15일선이나 20일선이 나름대로 강력한 지지선이 되어 줄 것 같습니다. 다만 지금 차익실현하고 빠지는 세력과 조금이라도 먹기 위해 들어가는 세력이 있는데 거래량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걸로 봐서는 재료가 "투척" 되지 않는 이상 우하향 할 것 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중기 이상으로 끌고 가는것은 좀 위험하지 않을까 생각되며 현재 투자경고에 관해서 사람들끼리 많은 의견을 내고 있는데 전 투자경고든 아니든 주가 향방에 큰 지장은 없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참고로 금요일 13400원 종가 미만으로 끝나면 해제이며 호가창 보고 계시면 맘고생좀 하실거 같고 하루 미만으로 끝나는 단타하시는 분들께서도 아마 좀 어렵거나 맘고생좀 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모두 행운이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장지스의 다른 꿀정보 모음-


2016/10/12 - 미투온 신규상장에 대한 향후 전망

2016/10/11 - 로지시스 주가급등에 대한 향후 전망

2016/10/07 - HB테크놀러지 종목분석

2016/10/06 - 쎌바이오텍 재무제표에 관한 간략분석

2016/10/05 - 티케이케미칼 대략적인 종목분석

2016/10/03 - 나이스정보통신 간략분석

2016/10/01 - 원익홀딩스 저평가가치주 분석




좋아하는 음료수



  사무실에서 보이는 곳중 가장 높은곳




모닝구무스메 - 러브에볼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