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둥이맘의 생활정보 공간

원익홀딩스 저평가가치주 분석

장지스의 간략분석/가치주 관심 종목

오늘은 원익홀딩스 저평가가치주 분석 을 해보겠습니다. 이 종목은 올해 폭풍성장을 하고 있는 종목인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원익홀딩스 분기 재무재표만 보아도 미친듯이 회사가 커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커져가고 있는 성장성에 비하여 차트를 보면 오르긴 했지만 여전히 저평가 가치주에 진입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겠네요.



우선 원익홀딩스 기업개요는 다들 알고 계시고 있으시곘지만 위 표와 같구요 매출구성을 주목해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상품과 제품이 차지하는 비율이 합쳐서 약 85%정도 되고 있네요.



제가 원익홀딩스 가 저평가가치주 라고 생각하는 이유중 하나는 매출액이 매년 20%정도 가까지 성장하는 추세이기도 하고 더불어 당기 순이익도 지속적으로 크게 늘고 있다는 점과 자본 역시 꾸준하게 늘고 있으며 부채는 줄여나가고 있으므로 바람직한 재무상태를 향해서 입니다. 다만 이번년도 매출액과 순이익에 대해서는 좀 더 자세하게 알아 본 뒤 예상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현금흐름을 보아하니 원익홀딩스 에서는 요즘 투자활동이 활발 한 것 같네요. 재무활동의 현금흐름을 보아도 돈이 남아 있었지만 최근 흐름을 보니 투자하고 한참 성장중이라 그런지 현금이 남지 않는 모습을 보입니다.



또 원익홀딩스 의 영업이익률은 평균 15%정도이며 순이익률은 10%선인데 이번년도 순이익률은 급격하게 증가하여 40%대를 기록한다고 예상 되어진다고 하네요. 하지만 확신한것은 본인이 직접 계산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ROE도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이고 부채비율은 낮아지고 있으며 자본유보율 또한 높은 상태라 안정적인 상태이고 EPS와 BPS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데 반하여 PER와 PBR은 낮아지고 있는 상태이니 투자를 긍정적으로 생각하여 자세히 분석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저평가가치주 네요 원익홀딩스 가 계속 투자 및 발전을 하는 상태이다보니 주주에게 배당하기에는 조금 벅찬지 배당은 없는 상태네요. 전형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의 정석을 보여주는 재정요약표 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원익홀딩스 의 최근 3년 차트인데요 14년 이후로 지금까지 박스권을 형성하며 들쭉날쭉 한 상황인데 내제가치에 비하여 현 시점에서는 주가가 높은 상태가 아니니 원익홀딩스 저평가가치주 라고 생각되어 지는 부분입니다. 요즘 제가 포스팅 한 종목들 중에서는 마음에 드는 종목이 없었는데 원익홀딩스 는 저도 제대로 한번 살펴 볼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