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둥이맘의 생활정보 공간

블루콤 주가와 가치투자로써의 매력

장지스의 간략분석/가치주 관심 종목

블루콤 주가와 가치투자로써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즈음 제 투자 할 곳에 대해서도 분석 할 것이 많다보니 포스팅 하는것이 자꾸 밀리게 되네요. 이것도 저의 관심 종목중 하나이긴 한데 아직 제대로 분석을 하질 않아서 다음주쯤에 팀원들과 한번 자세하게 분석 한 뒤에 다시 포스팅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그 전에 블루콤 에 대해서 저도 알아볼겸 간략하게 포스팅 해봐야 겠습니다.



우선 블루콤 이 어떤 회사인지는 이 글을 읽는 분들께서는 다들 아시니 따로 언급은 없겠습니다만, 제가 블루콤 을 관심종목으로 넣은 이유중 하나는 계속 "성장"을 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위 자료를 보면 아시겠지만 3년전에 비해 약 300% 이상의 매출 성장이 있었습니다. 올해 말 매출은 2740억으로 예상된다고는 하지만 어디까지나 "예상"뿐이니 곧이 곧대로 믿는 것은 위험합니다. 또 눈 여겨볼점은 블루콤 의 매출이 상승하면서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300% 동반 상승 했다는 것이 긍정적으로 보여지는데요 앞으로 이런 흐름을 지속 할 수 있을지 성장성에 대해서는 자세히 분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자산은 약 75%가량 증가했는데 부체도 3배 가까이 증가했고 자본은 약 55%정도 증가했는데 부채비율이 많이 낮은 상태라 블루콤 의 재무상태는 안정적으로 보여집니다.



블루콤의 ROE는 2013년부터 지금까지 최근 3년간 평균 15%정도 유지를 해왔는데요 이 점도 아주 긍정적인 부분으로 보여집니다. EPS도 13년에 비해서 2배 이상 증가했으면 BPS는 50%정도 증가가 되었네요. 반면 PER는 절반 가까이 떨어서 상대적으로 이전에 비해 매입 가격이 낮아서 매력적으로 보이며 PBR은 약간 늘어났지만 성장중인 기업으로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배당 수익률도 2~3%정도 되고 배당 성향도 평균 약 25%정도 되니 이것도 매력적인 요인중 하나가 되겠네요. 블루콤 이 지금의 흐름을앞으로 3년정도만 이어 갈 수 있다는 확신이 선다면 꽤나 매력적인 종목이 될 것 같습니다.



블루콤 의 최근 3년간 차트인데요 14년 중순쯤에 크게 가격이 오르면서 가치투자로써의 매력이 많이 떨어졌었는데 그 이후로 박스권을 형성하며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고 동시에 회사가 성장하면서 다시 내제가치가 높아 졌으니 각자 매입가격이 얼마가 적당할지 알아보고 진입하는 것이 좋아보이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블루콤 이 12000원 선까지 떨어진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그 때 진입하면 회사에 나쁜일이 있지 않는 한 적어도 손해는 볼 것 같지 않네요. 이상 간략분석을 마칩니다.